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식재료

새송이버섯 가을에 먹으면 더 맛있고 건강하다

by 니~킥 2021. 10.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한 음식 '건음'입니다.

 

 

버섯은 가을철 대표 보양 음식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새송이 버섯은 가을에 특히 맛이 좋고 영양가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가을에 먹으면 더 좋은 새송이 버섯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송이버섯 가을에 먹으면 더 맛있고 건강하다

 

새송이버섯은 느타리 과에 속한 버섯으로 큰 느타리버섯의 균주를 교배 육종해 새롭게 등록한 우리나라 고유의 품종이라고 합니다 단백질 함량이 고기보다는 낮지만, 다른 과일이나 채소보다 매우 높다고 합니다. 새송이버섯의 단백질 함량은 2.5~4.0%로, 아스파라거스나 양배추의 2배, 오렌지의 4배, 사과의 12배라고 합니다. 또, 건조버섯의 단백질은 19~45% 정도이며, 쌀 7.3%, 밀 13.2%, 우유 25.2%보다 높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버섯은 비타민 C가 없거나, 매우 적은데 새송이버섯은 비타민C와 B6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비타민 C와 B6은 피부 건강과 원활한 호르몬 분비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큰 새송이버섯은 생체중 100g에 비타민C의 함량이 21.4mg으로 밝혀져 느타리버섯의 7배, 팽이버섯의 10배나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새송이버섯은 풍부한 영양에 비해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는 많아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D함량도 풍부해서 칼슘 흡수를 도와준고,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트레할로스 성분도 다른 버섯보다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새송이버섯 고르는 법

신선하고 맛있는 새송이버섯을 사려면 버섯의 강도를 잘 살펴보아야 한다고 합니다. 육질이 부드럽고 단단하며 탄력이 있으며, 향이 좋아야 맛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버섯 표면이 마르지 않고, 줄기가 길고 굵으며, 아래로 갈수록 통통하고 속이 꽉 차 있는 것이 좋은 상품이라고 합니다.

 

새송이버섯 보관법

구입한 새송이 버섯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손질한 다음, 깨끗한 헝겊이나 창호지, 습기를 잘 빨아들이는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된다고 합니다.

 

출처 헬스조선

 

 

 

그럼 여기까지 가을에 먹으면 더 좋은 새송이버섯과 새송이버섯 구입법,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