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매일 버블티 2~3잔 마셨더니 담석 72개 생겼다!

by 니~킥 2023. 1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한 음식 '건음'입니다.

오늘은 매일 버블티 2~3잔씩 마신 태국여성이 몸에 담석이 72개가 생겨 수술을 받았다는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 피부 곰팡이균(백선증) 치료법 15가지

✔ 소라 구입법과 손질법(타액선 제거방법)

✔ 새 프라이팬 연마제 제거 및 수명 늘려주는 세척법

✔ 효소 종류와 효소가 풍부한 음식

✔ 불면증에 좋은 천연 수면제 3가지(감태·바나나·대추)

✔ 암 발생 시 나타나는 뜻밖의 증상 5가지

✔ 가장 더러운 12가지 채소와 과일 순위

✔ "설사·복통" 증상 단순 배탈로 여기면 큰일!!

✔ 우유와 함께 먹으면 좋은 최고의 궁합 5가지

✔ 취침 전 절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BEST 5

✔ '이것' 오래 먹고 치매 걸렸다?

매일 버블티 2~3잔 마셨더니 담석 72개 생겼다!

10년 간 매일 버블티를 2~3잔씩 마셔온 태국 여성이 복통으로 응급실에 실려 간 사연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여성은 결국 몸에서 담석 72개를 제거하는 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버블티의 높은 열량, 콜레스테롤, 지방 등이 담석 위험을 높인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10월 27일(현지시간) 온라인 미디어 사눅(Sanook)은 복통으로 병원에 갔다가 담석 72개를 제거하는 수술을 받은 29살 여성의 사연을 전했습니다.

 

틱톡에서 활동중인 이 여성은 평소 '버블티 덕후'로, 고등학교 때부터 10년 넘게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버블티를 2~3잔씩 마신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러던 중 이 여성은 원인을 알 수 없는 복통에 시달리기 시작했습니다. 잦은 복통과 허리통증을 느낀 여성은 병원을 찾았습니다.

 

병원의 진찰 결과, 72개의 담석이 들어 있었고, 여성을 진찰한 의사는 "복통의 원인은 담석"이라며 "그간 먹어온 버블티 영향으로 담석이 몸에 많이 쌓여 허리 통증까지 일으킨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버블티의 높은 열량, 콜레스테롤, 지방 등이 담석 위험을 높였다는 분석입니다.

 

버블티 열량은 평균 270kcal에서 많게는 450kcal로, 쌀밥 한 공기의 열량인 310kcal와 맞먹거나 그 이상이라고 합니다. 적당량을 넘어선 버블티 섭취로 몸에 이상이 생긴 셈입니다.

 

이 여성은 결국 수술비로 20만 바트(한화 약 752만 원)를 내고 몸에서 72개의 돌들을 무사히 제거했다고 합니다.

 

여성은 자신의 몸에서 빼낸 돌을 촬영한 인증 영상을 공개하며 "정말 무섭다. 어떻게 배 속에 이렇게 많은 것이 있을 수 있나요?"라며 다른 이들에게 경각심을 부여했다고 합니다.

 

자료 = 리얼푸드

 

 

 

 

 

 

그럼 여기까지 매일 버블티 2~3잔 마셔 담석 72개 생긴 태국 여성의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